뒤로가기
사이트 정책

제1장 총 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킴스(“회사” 또는 “킴스온라인”)가 운영하는 킴스온라인(www.kimsonline.co.kr), 킴스모바일(m.kimsonline.co.kr)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하며, 접속 가능한 유·무선 단말기의 종류와는 무관하게 이용 가능한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콘텐츠산업 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공지 외에 30일 전 전자우편, 전자쪽지, 로그인시 동의 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합니다.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이 공지·통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그 내용을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그에 대한 회원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회원이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계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제3장 제18조 제1항의 규정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장 회원의 가입 및 관리

제3조 (회원가입절차)

① 서비스 이용자가 본 약관을 읽고 “동의” 버튼을 누르거나 “확인”등에 체크하는 방법을 취한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②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회원가입은 서비스 이용자가 제1항과 같이 이 약관에 동의한 후, 회사가 정한 온라인 회원가입 신청서에 회원 ID를 포함한 필수사항을 입력하고 “등록하기” 내지 “확인”단추를 누르는 방법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원에게 별도 서류를 제출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제4조 (회원등록의 성립과 유보 및 거절)

① 회원등록은 제3조에 정한 절차에 의한 서비스 이용자의 회원가입 신청과 회사의 회원등록 승낙에 의하여 성립합니다. 회사는 회원가입 신청자가 필수사항 등을 성실히 입력하여 가입신청을 완료하였을 때에는 필요한 사항을 확인한 후 지체 없이 이를 승낙 합니다. 단 회원가입 신청서 제출 이외에 별도의 자료 제출이 요구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② 회사는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제공서비스 설비용량에 현실적인 여유가 없는 경우
2. 서비스를 제공하기에는 기술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③ 회사는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가입신청을 하는 경우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기타 회사가 관계법령 등을 기준으로 하여 명백하게 사회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할 우려가 있음을 인정하는 경우
4. 14세 미만 아동

제5조 (회원 ID 등의 관리 책임)

① 개인회원은 1개 ID로 1명만 접속이 가능하며, 그룹회원은 1개 ID로 최대 5명까지 동시접속이 가능합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와 비밀번호 등 계정정보를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 의무를 다하여 관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본인의 계정정보를 소홀히 관리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③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보안상의 필요 등이 있는 경우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정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여야 합니다.
⑤ 회원은 회원 ID, 비밀번호 또는 추가정보 등을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본인의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고, 즉시 이를 회사에 통보하여 회사의 안내를 따라야 합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수집 등)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제7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② 제1항에서 개명한 회원의 경우, 개명 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기본증명서 등)을 전자우편 또는 기타방법으로 “회사”에 전송하면 수정이 가능합니다.
③ 회원은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회원정보 관리페이지에서 이를 변경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이 회원정보를 변경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거주지역 및 연락처 등
2. 직업, 근무처 등
3. 서비스별 뉴스레터 수신 여부 등
4.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사항

제3장 서비스의 이용

제8조 (서비스 이용)

① 킴스온라인(KIMS Online)은 아래와 같은 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무료전문정보 : 제품 허가정보, 식별정보 등 정부나 제약사 등에서 공개 되어있는 정보 및 KIMS 학술센터 게시물
2. 유료전문정보 (유료) : 성분정보, 상세 복약지도, 영문 복약지도, 상호작용, 제품별 급여심사기준 등 성분, 복약, 급여 관련 KIMS에서 자체 제작하는 정보
3. 상병정보 (유료) : 제품별 상병코드, 상병코드 상세검색, 상병전산심사정보 등 급여청구 시 필요한 상병코드 관련 정보
4. 처방검토정보 (유료) : 간장애주의, 신장애주의, 경구제복용법, 분할분쇄조제주의 등 처방에 필요한 유의사항과 복용법에 대한 정보
5. 기타 :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②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서비스 사용승낙 직후부터 가능합니다. 다만, 유료서비스의 경우 회사가 요금납입을 확인한 직후부터 가능하게 할 수 있습니다.
③ 서비스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00:00~24:00)으로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④ 다만, 제3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일정한 시간 동안 서비스가 제공되지 아니할 수 있으며, 해당 시간 동안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없습니다.
1.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정기점검 또는 서비스 내용이나 수정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해킹 등의 전자적 침해사고, 통신사고, 회원들의 비정상적인 게임 이용행태, 미처 예상하지 못한 서비스의 불안정성에 대응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천재지변, 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4. 회사의 분할, 합병, 영업양도, 영업의 폐지, 당해 서비스의 수익 악화 등 회사의 경영상 중대한 필요에 의한 경우
⑤ 회사는 제4항 제1호의 경우, 매달 일정 시간을 정하여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최소한 24시간 전에 그 사실을 킴스온라인(www.kimsonline.co.kr), 킴스모바일(m.kimsonline.co.kr)에 공지합니다.
⑥ 제4항 제2호의 경우, 회사는 사전 고지 없이 서비스를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러한 경우 그 사실을 킴스온라인(www.kimsonline.co.kr), 킴스모바일 (m.kimsonline.co.kr)에 사후 고지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서비스내용변경 통지 등)

①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계약한 협력업체와의 계약종료, 신규서비스의 개시 등의 사유로 서비스 내용이 변경되거나 서비스가 종료되는 경우 회사는 웹사이트 기타 회사의 공지사항 페이지를 통하여 공지하거나 회원의 등록된 전자우편 주소로 이메일을 통하여 서비스 내용의 변경 사항 또는 종료를 통지합니다.
② 단,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서비스 내용이 변경 또는 종료되는 등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은 상당한 기간 동안 게시판을 통해 이를 공지하고 회원의 이메일 주소로 개별통지 합니다.
③ 제1항 및 제2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④ 유료 서비스가 종료되는 경우에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반드시 제2항의 규정에 따라 사전 공지 및 이메일을 통하여 고지합니다.

제10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지)

① 회사는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2. 회원이 본 약관 또는 본 약관상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3. 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4.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5.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6.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②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제3장 제9조 제1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 회사 제3장 제9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회사는 포인트 등 회사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11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불만 또는 피해구제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력 및 시스템을 구비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12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명의도용 또는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3. 다른 사람이 자신의 ID 등 계정정보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양해 또는 허용하거나 다른 회원의 ID 등 계정정보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등 허용된 권한을 초과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이에 관여하는 행위
4. 회사의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 내지 이용하게 하는 행위
5. 타인의 계좌번호 및 신용카드번호 등 타인의 허락 없이 타인의 결제정보를 이용하여 회사의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6. 매크로, 기타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등 비정상적인 접근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7.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등 관련법 위반한 경우
8.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지적재산권 또는 초상권을 침해하는 행위, 회사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9.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반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통념에 반하는 행위
② 회사는 회원이 제 1항의 행위를 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13조 (이용요금의 납입)

①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이용대금을 납부한 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에 대한 이용요금의 결제 방법은 핸드폰결제, 신용카드결제, 일반전화결제, 계좌이체, 무통장입금, 캡슐 결제, 닥터포인트 결제 등이 있으며 각 유료서비스마다 결제 방법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가 유료서비스 이용대금의 결제를 위해 사용하는 지급방법에 대하여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결제의 이행을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허위로 또는 부정확하게 제공한 개인정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중과실이 없는 한 회원의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4조 (이용계약의 환불)

① 회사와 유료정보, 추가전문정보에 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해당 유료서비스를 전혀 사용하지 아니하였을 경우에 한하여 구매일 또는 유료서비스 이용가능일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유료회원이 제1항의 청약 철회가 가능한 유료서비스 또는 이용권에 대하여 청약 철회 가능한 기간(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을 경과하여 청약 철회를 신청하거나,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 등 기타 관계 법령에서 정한 청약 철회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콘텐츠의 경우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청약 철회가 제한됩니다.
③ 청약 철회는 회원이 전화,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할 수 있으며, 회사에 의사를 표시하여 회사에 도달될 때 그 효력이 발생하고, 회사는 회원의 의사표시를 수령한 후 지체 없이 이러한 사실을 회원에게 회신합니다.
④ 회원이 제3장 제12조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가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일체의 환불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청약 철회, 해지/해제 신청을 확인 후 환불 금액이 있을 경우, 원칙적으로 회원의 해당 의사표시를 수령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결제수단 별 사업자에게 대금의 청구 정지 내지 취소를 요청하고, 회원이 결제한 동일 결제수단으로 환불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아래의 각 경우와 같이 개별 결제 수단별 환불 방법, 환불 가능 기간 등이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 등 수납 확인이 필요한 결제수단의 경우에는 수납 확인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
2. 결제수단 별 사업자가 회사와의 약정을 통하여 사전에 대금 청구 정지 내지 결제 취소 가능 기한 등을 미리 정하여 둔 경우로 해당 기한을 지난 환불의 경우
3. 회원이 유료서비스/ 이용권의 이용 결과, 얻은 이익이 있거나 중도 해지의 경우
4. 회원이 환불 처리에 필요한 정보 내지 자료를 회사에 즉시 제공하지 않는 경우 (현금 환불 시 신청인의 계좌 및 신분증 사본을 제출하지 아니하거나, 타인 명의의 계좌를 제공하는 경우 등)
5. 해당 회원의 명시적 의사표시가 있는 경우
⑥ 제3장 제14조 제1항에 따른 철회의 경우 서비스 취소를 위해 회사가 부담하였거나 부담할 부대비용, 수수료는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 등에 따라, 회사가 회원을 대신하여 부담하였거나 부담할 부대비용, 수수료를 차감하여 환불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광고성 정보를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기기 등 전자적 전송매체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 공지 사항 전달,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 등 서비스 이용 관련 정보 전송은 이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회사에게 그러한 전자우편의 수신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④ 이용자(회원, 비회원 포함)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제16조 (권리의 귀속)

① 서비스 및 게시 정보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ID, 콘텐츠, 포인트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대여, 이용허락 등의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17조 (포인트)

회사는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 및 운영을 위해 사전 공지 후 포인트(캡슐)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으며, 포인트는 회사가 정한 기간에 따라 적립월로부터 24개월이 지나면 소멸하며, 회원 탈퇴 시 적립된 포인트는 모두 소멸됩니다.

제18조 (이용계약의 해지)

①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초기화면의 고객센터 또는 내 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본 약관 및 본 약관에 따른 의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이로 인하여 서비스 운영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한 민, 형사상 책임도 물을 수 있습니다.
③ 제2항에 의해 회사가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하고 탈퇴시키기로 결정한 경우 회사는 회원의 탈퇴 처리 전에 이를 통지하고, 회원은 회사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이에 대한 항변의 기회를 가집니다.
④ 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지체 없이 회원의 개인정보는 파기됩니다.

제19조 (책임제한)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가 서비스를 통하여 제공하는 정보 및 자료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제품허가정보, 제약회사 제품설명서 및 다양한 학술문헌을 근거로 회사에서 작성, 편집한 것으로 회사는 내용의 정확성과 최신성을 위해 노력을 기울였으나 편집 중의 오기, 누락, 기타 잘못이나 편집 후 허가변경 또는 가격변동으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편집인을 비롯한 관계자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사용자가 서비스 내용이나 게시물을 이용한 결과로 얻게 된 정보 또는 취득하게 되는 제품 등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을 지지 않으며, 직접적, 간접적 또는 부수적, 결과적 손해 등 기타 어떠한 형태의 손해에 대해서도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⑦ 제3자에 의해 작성∙편집된 자료(링크, 다운로드, 광고 등)는 제공자가 책임을 지며, 회사는 그 내용의 정확성이나 신뢰성에 대해 보증하지 않습니다.
⑧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의 경우는 제외합니다.

제20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은 피고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에서 해결하기로 합의합니다.
이 약관은 2019년 2월 11일부터 적용됩니다.
2015년 3월 24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됩니다.
 
TOP